건강/생활/질병정보

탈모의 원인과 발모의 비법 - 발모밥, 발모차, 발모팩

whblog 2016. 1. 19. 09:49
반응형

탈모의 원인


탈모의 주범 DHT (탈모 호르몬) 그리고

탈모의 공범 모낭효소 (나쁜 효소)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후..


탈모를 유발할 수 있는 모낭충, 모낭충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고 해요..

보통 사람의 경우 20~30개의 모낭충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러나 200개 이상의 모낭충이 모낭에 기생하게 되면 문제가 된다고 하는데요~


헤어젤, 염색등의 헤어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에 유막이 형성되고, 이 유막이 끼게 되는데, 유막이 끼게 되면 모낭충이 서식하기에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스트레스와 탈모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드레날린이 증가하면서 백혈구 수치가 일시적으로 증가하게 되는데, 스트레스를 받으면 면역체계가 오작동하여 우리몸을 공격한다고 하네요.. 여기서 모낭세포를 공격하면 '원형탈모', 멜라닌 세포를 공격하면 '흰머리' 를 유발한다고 하네요.



과식을 하면 탈모를 유발하는 DHT가 증가하고, 신장기능이 저하되면 모근에 힘이 없어져 탈모를 유발한다고 하네요.. 단당류를 다량섭취하면,신장기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발모의 비법


1. 해독주

해독주스라고 다들 들어 보셨죠? 해독주스가 탈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해독주스 만드는법 : 당근 + 바나나 + 토마토 + 사과 + 양배추 + 브로콜리 를 5분정도 데쳐 믹서기에 갈아 천천히 꼭꼭 씹어 먹으면 된다네요~ 

해독주스 데치고 난 물을 믹서기에 갈때 물로 넣어서 갈면 맹물로 갈때보다는 먹을만 하더라구요~

비율은 1 : 1 : 1 : 1 : 1/4 : 1/2 로 넣어서 해본게 제일 먹을 만 했는데, 개인의 기호에 맞게 또는 필요한 영양성분에 맞게 비율조절 하시면 될 것 같아요.



2. 모발성장 잡곡밥(발모밥)

현미 92% + 조 4%(최소4%) + 수수 4%(최소4%)

조, 수수에는 탈모의 공범인 모낭효소를 억제하는 요소가 있는데, 그게바로 구리와 아연이라고 해요. 그리고 현미에는 트립토판과 타이로신이라는 성분이 멜라닌 생성을 촉진시켜, 검은머리가 날 수 있게 도움을 준다고 해요.



탈모에 좋다고 알려진 블랙푸드(검은쌀, 검은콩, 검은깨)의 안토시아닌의 성분은 항산화 작용에는 효과가 있지만, 탈모에 대한 효과는 검증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후... 새로운 사실이네요. 매번 검은쌀과 검은콩을 넣고 밥을 해 먹었는데, 이젠 좀 줄여야 겠어요.. 너무 많이 먹으면 신장에 안좋다고 해요;; 



3. 모발 성장 주스 (발모를 촉진 하는 주스)

무 + 당근 + 양파 + 우엉 + 물200ml 를 믹서에 넣고 갈아서 꼭꼭 씹어 먹으면 된다고 해요~ 공복에 먹는 것이 훨씬 흡수율이 좋다고 하네요..




4. 모발 튼튼 주스

호두(1t) + 아몬드(1t) + 쌀눈(1t) + 발효식초(1t) + 생수(100ml) 를 부어 믹서에 갈아 자기전에 천천히 꼭꼭 씹어 먹어야 한다고 하네용 (1t = 한큰술)




5. 발모차

- 발모차 만드는 법

어성초 + 자소엽 + 녹차엽을 2 : 1 : 1 비율로 찬물(생수)에 넣고 한시간동안 우려낸다. 

② 우려낸 물과 약초를 냄비에 모두 부어 약불에 1시간 끓인다.

③ 약초를짜낸 물을 마시면 된다. (하루세번 공복에 음용)

※ 매실을 넣고 보름동안 숙성 시키면 더욱 좋다.




6. 발모 마사지 효소

- 발모 마사지 효소 만드는 법

어성초 + 자소엽 + 녹차잎을 2 : 1 : 1 로 섞어 주정 30%정도에 담근다. (주정30%는 담금용 소주 30도짜리)

② 3개월간 상온에(21도 정도) 그늘진 곳에서 자연 발효시킨 후 냉장보관한다.



마셔도 되고, 탈모된 부위에 발라도 된다고 하네요. 이것은 천연 발효액이므로 인체에 전혀 해가 없다고 하네요. 발모마사지는요~ 하루두번 4ml정도 아침, 저녁에 샴푸 후 바르면 된다고 하네요. 


현미, 조, 수수를 섞은 잡곡밥으로 식생활을 개선하고, 어성초, 자소엽, 녹차잎을 발효시킨 발모 주스를 마시고, 두피 마사지를 하면 약 일주일만 지나도 탈모증상이 호전되고, 삼개월정도 지나면 머리가 자라기 시작한다네요~


실제 엄지의 제왕 발모비법이 공개되고 나서 이 탈모 프로젝트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놀라운 후기를 볼 수 있었는데요. 와~ 나이가 많이 드신 어르신도 머리가 자란거 보면 정말 대단하네요~ @.@ 




7. 발모팩

- 발모팩 만드는 법

 어성초 + 자소엽 + 녹차잎을 2 : 1 : 1 로 섞어 주정 30%정도에 담근다. (주정30%는 담금용 소주 30도짜리)

② 공기가 통하게 밀봉한 후 3개월간 상온에(21도 정도) 그늘진 곳에서 자연 발효시킨 후 냉장보관한다.

③ 최소 3개월이 지난 후 에 스프레이식 분무용기에 담아 사용한다.



만드는 비법은 발모 마시지 효소와 같구요~ 숙성이된 발모효소액을 분무기병에 넣고 뿌리는 형태로, 용기에 넣어서 샴푸 후 뿌려주면 된다고 하네요. 이 비법이 나오고 시중에 발모팩이 상품화가 되어 판매되고 있네요...ㅋ 직접 제조시에는 최소 3개월 숙성해야 하구요~ 시간이 지날 수록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해용~ 만약, 삼개월이 지나서 뚜껑을 열었을때, 알코올 냄새가 난다면 좀 더 숙성을 시켜야 한다고 하네요~ 다음 포스터에서는 만드는 제조과정을 상세히 포스트 해봐야 겠어요 ㅋ



요즘 어머니가 머리카락이 심하게 빠지셔서.. 고민이 심하시더라구요.. 저도 방바닥과 목욕탕에 빠진 머리카락들 보고 너무 놀래서.. 여기저기 찾아 봤더니.. 너무 믿을만한 비법이 있었네요.. 이 글 보시는 분들도 따라 해보시구.. 발모에 성공 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